• svkoreanhelper@gmail.com

한인회 소식 (SVKAF News)

제20대 국회의원선거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자 조회 3133회 작성일 2015-12-11 20:48

본문

선거라는 것이 의무이자 국가에 대한 국민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

가장 강한 힘임에도 불구하고 국외에서 지내다보면

잊고 지내는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.

아직 제도적으로 재외국민들께서 재외선거를 많이 알지 못하시는데 이번 20대 국회의원선거를 위해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 






  

 

1. 재외선거 관련 일반정보

재외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분들은 재외선거인(한국에 주소가 없는 분들;영주권자)과 국외부재자 (한국에주소가 있으며 한시적으로 외국에 체류하는 분들주재원,상사원,유학생 등)로 나뉘게됩니다.

한국에서는 투표를 하겠다는 신고없이 각동의 동사무소에서 선거인명부가 제작되고 투표하실 수 있지만 한국에서 하셔야 하는 투표를 국외즉 이 곳 샌프란시스코에서 하시고자 하신다면 한국에 선거를 하시겠다고 신고를 하시거나재외선거인의 경우 본인들의 주소지가 없으므로 단순신고가 아닌 재외선거인등록을, 국외부재자 신고를 하셔야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.

 

2. 신고신청 서류 접수 시

신고신청서류를 받으실 때에 여권사본을 함께 받는 것이 어려우실텐데요, 현재 첨부서류없이 선거등록을 할 수 있도록 개정될 법안이 아직 통과되지 못하고 있어 번거로우시더라도 여권이나 여권+영주권을 신고서류와 함께 받아주셔야합니다.   ,

그외의 기재사항들은 

국외부재자신고서의 성명여권번호주민등록번호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소신고인 서명란

재외선거인 신고서의 성명여권번호생년월일, 부모님 성항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소신고인 서명란만 작성해주셔도 접수를 진행하는 것은 무방합니다. 


© 2024 실리콘밸리 한인회 svkaf.org, Allright reserved.